레드커머스는 온라인트랙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성인용품 마케팅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세미나 강의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나, 코로나 이슈도 있지만 더 많은 분들이 마케팅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 줌을 이용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줌을 통해 지역적으로 접근성이 떨어졌던 창업자의 세미나 참여가 늘었고, 마케팅 세미나 내용을 온라인 영상 클래스로 제작하여 반복 시청 기능을 제공하며, 온라인 줌 세미나 진행 시 궁금한 부분은 채팅을 통해서 질문이 가능해졌습니다.
레드커머스 성인용품 마케팅 세미나 리스트(2024 ver.)

레드커머스 성인용품 마케팅 온라인 세미나에서 지금까지 다룬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1. 성인용품 쇼핑몰 전환율의 중요성과 상승 전략
성인용품 마케팅에서 있어서 우선 알아야 할 개념이죠. 바로 쇼핑몰 전환율입니다. 성인용품 쇼핑몰 전환율이 중요한 이유부터 전환율을 상승시키는 방법 등을 다뤘습니다. 전환율 관련하여 무료 영상이 있어 아래 영상을 첨부합니다. 한번 참고하시고요.
2. 성인용품 쇼핑몰 고객이 원하는 걸 알아내는 법
성인용품을 팔려면 성인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성인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들이 원하는 걸 제공하려면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고객 니즈 충족을 통해 매출 증대까지 가는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3. 성인용품 창업, 최소 시간 투자로 최대 매출 만드는 핵심 노하우
성인용품 마케팅도 어려운데 쇼핑몰 운영 업무도 많아 어떻게 하지? 망설이는 예비 창업자 분들 참 많죠. 성인용품 창업 시 중요한 게 쇼핑몰 운영업무인데 막연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요. 성인용품 쇼핑몰 운영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투두리스트를 포함한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4. 성인용품 고객을 알면 돈이 보인다 - 고객 매출 분석 노하우
성인용품 고객을 분석하고 매출을 분석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또한 고객과 매출 분석 워크 시트 작성 법과 전략 수립에 대한 내용을 다뤘습니다.
5. SEO(검색엔진최적화) 네이버, 구글에서 상위노출 하는 법
성인용품 쇼핑몰도 검색엔진최적화가 필요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가 무엇인지부터 왜 필요한지, 상위노출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과 작업 방법들을 담당 매니저가 소개합니다.
6. 성인용품 A to Z - 콘돔부터 BDSM까지
성인용품 종류와 특징,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콘돔, 윤활젤, 섹슈얼케어, 바이브레이터, 딜도, 클리흡입, 남자자위, 애널, BDSM, 그외 성인용품 관련 레드커머스 서비스 이용가이드가 담긴 내용입니다.
7. AI 활용 성인용품 마케팅
요즘 AI가 대세죠. 인공지능을 활용한 성인용품 마케팅 방법을 다룹니다. 오픈AI chatGPT, 엔트로픽, 마이크로 소프트 빙 코파일럿 등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하여 성인용품 콘텐츠 생산하는 방법의 기초를 다룹니다.
8. 상표를 알면 돈이 보인다
내 브랜드를 지키는 방법. 요즘은 조그마한 쇼핑몰도 유명해질 수 있는 시대다보니 대형 브랜드에서나 일어났던 악의적 상표.서비스표 선점행위가 작은 소상공인에게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성인용품을 판매하는 내 편집샵 브랜드를 등록하고 싶거나 등록 예정인 창업자라면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다룹니다.
9. 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 A to Z (무료 세미나)
지난 7월 28일에 했었죠. 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을 위한 방법을 다룬 무료 오픈 세미나였습니다. 관련하여 자료는 위 제목을 클릭하시면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찬 세미나를 진행해왔는데요. 이번 8월 28일, 9월 11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세미나 주제는 유튜브 숏츠 마케팅입니다.
2024년 8월 세미나 - 유튜브 숏츠 마케팅 기초

유튜브 숏츠는 유튜브의 짧은 형태의 섹션으로 유튜브 영상보기와 비슷하지만 최대 길이는 60초로 제한된 숏폼입니다. 짧은 동영상(60초 이내)을 촬영 및 공유하고 몰아보기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트렌드를 주도하거나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만드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레드커머스 온라인 줌 세미나 8월 28일에는 유튜브 숏츠 영상의 이해와 트렌드를 다룬 내용부터 영상 기획 및 콘텐츠 전략을 다루고 9월 11일에는 숏츠 영상을 직접 제작하는 방법과 마케팅 전략을 다루게 됩니다.
일시 : 2024년 8월 28일 수요일 오후 7시
1. 숏츠 영상의 이해와 트렌드
- 숏츠 영상의 개념과 특징
- 숏츠 영상의 인기 요인 분석
- 숏츠 영상 시장 트렌드 및 전망
- 주요 경쟁 플랫폼 비교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2. 숏츠 영상 기획 및 콘텐츠 전략
- 숏츠 영상 콘텐츠 기획 방법 (아이디어 발상, 스토리보드 작성 등)
- 타겟 고객 분석 및 맞춤형 콘텐츠 제작
- 숏츠 영상 콘텐츠 유형 (챌린지, 튜토리얼, 스토리텔링 등)
-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 바이럴 영상 제작 노하우
일시 : 2024년 9월 11일 수요일 오후 7시
3. 숏츠 영상 제작 기본
- 숏츠 영상 제작 도구 소개 (스마트폰 앱, 전문 편집 프로그램 등)
- 영상 구성 및 편집 기법 (컷 편집, BGM, 효과음, 자막 등)
- 숏츠 영상에 최적화된 영상 촬영 기법
- 폰트, 색감, 디자인 등 시각적 요소 활용법
4. 숏츠 영상 마케팅 전략
- 숏츠 영상 채널 개설 및 설정
- 해시태그 활용법
-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 데이터 분석 및 성과 측정
성인용품 온라인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레드커머스와 함께 성공적인 성인용품 마케팅을 시작하세요!
레드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레드커머스 살펴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