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용품 매장 창업,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 3가지

성인용품 매장 창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들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창업에는 브랜드 정체성, 로고 디자인, 매장 인테리어, 상품구성, 고객 서비스 등 여러 가지를 정해야 하는데요.

보통 성인용품 매장 창업 상담을 하면 인테리어 비용도 없고 컨설팅 비용도 없고 물건만 받으면 된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는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상품만 구매하면 다 해준다'는 의 이면에 숨겨진 의미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런 업체들은 대부분 디자이너나 마케팅 인력은 없고 대부분 유통 업무만 하다보니 기존 창업했던 인테리어 사례를 그대로 똑같이 따라해서 간판만 바꿔 매장을 완성하는 방식이 대다수입니다. 기존 사례 위주로 동일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서비스 질에 한계가 있겠죠. 또 하나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상품' 값인데, 상품만 받으면 다 해준다는 말은 창업을 위해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가 실제로는 물건값에 포함되어 있다는 말인 겁니다.

게다가 창업자 대부분은 성인용품을 잘 모르고 창업을 하기 때문에 물론 다는 아니지만, 도매업자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창업자에게 마진이 높은 것 위주로 납품해서 마진을 남기고 어떤 경우는 오래된 재고를 유명 상품이라고 설명하며 납품하고, 뒤늦게 파악하여 팔리지도 않는 상품의 재고를 떠안게 되는 사례도 종종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성인용품 매장 창업을 하려는 창업자에게 성인용품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성인용품 매장 창업, 전문가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

성인용품 매장 창업 컨설팅

1. 성인용품 매장 창업의 핵심은 바로 상권분석

성공적인 점포 운영을 위해서는 제대로 된 상권분석이 필수입니다. 상권분석을 통해 어떤 매장을 어떤 이름으로 어떤 타겟을 대상으로 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는 매장의 성공 여부를 좌우하는 중요한 단계로, 단순히 상품을 먼저 선정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2. 상권 분석이 완료되었다면 타겟과 상품 정하기

상품을 먼저 넣고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하는 게 아니라 상권분석을 통해 "어떤 사람들에게 팔기 위해서 어떤 상품이 필요하다"는 것을 명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해당 상권에 있는 직장인, 거주자, 유동인구 등 다양한 지표를 파악하여 주 타겟 고객을 분석하고 이들이 원하는 상품군으로 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타겟과 상품에 맞는 매장 컨셉 정하기(인테리어)

상권 분석을 통해 지역을 확정하고, 주요 상품군을 정한 후에는 이 상품을 목표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판매하려면 어떤 인테리어를 해야 하고, 어떤 이벤트를 진행해야 하는지도 철저히 계획해야 합니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오래 머물고 싶은 매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확실한 컨셉과 재미, 볼거리가 담긴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이를 창업자 혼자서 하기엔 어려움이 많죠.

레드커머스 성인용품 창업 컨설팅은 상세한 상권분석은 물론, 상권분석에 따른 주요 고객, 상품군 리스트를 만들고, 창업자의 예산에 맞는 매장 컨셉, 브랜딩 등 모든 디자인 설계를 지원합니다. 또한 성인용품을 모르는 창업자를 위한 가이드 교육을 하고 있기 때문에 성인용품이 처음인 창업자를 위해 파트너가 되어 성공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게끔 오픈까지 책임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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