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을 위한 6가지 체크포인트

성인용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중으로 이에 따른 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성인용품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쇼핑몰과는 다른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면 시너지를 냅니다.

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

성인용품 창업 전문가 레드커머스가 알려주는 성인용품 오프라인 매장을 성공적으로 창업하기 위해 알아야 할 6가지 요소를 소개합니다.

1. 성인용품 시장 조사

가장 먼저 내가 판매해야 하는 아이템인 '성인용품'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성인용품의 종류와 기능, 브랜드를 공부하고, 이를 구매하는 소비자층과 관련 시장을 조사해야합니다.

성인용품 주요 사용자 타겟 분석

성인용품의 주요 소비자층은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합니다. 성별, 연령대, 취향 등을 분석하여 어떤 제품이 인기가 있을지 예측하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들어 20대 초반의 경우 10~20만원이 넘는 유명 고가 브랜드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적인 기능, 휴대가 편한 사이즈의 제품을 구매한다던지 타겟별 스토리가 필요합니다.

성인용품 시장 분석

성인용품 오프라인 매장으로 관심있는 지역 내 다른 성인용품 매장이 있는지, 해당 매장의 위치, 제품, 가격대,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서 이와 차별화된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어요.

2. 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 위치 선정

성인용품 매장을 알아보기 전, 해당 지역에 대한 상권분석이 필요한데요. 실제 수요 타겟의 특징을 파악하여 상업지역, 번화가, 주거지 중 성인용품과 맞는 상권을 발견해야 합니다.

상권분석 리포트를 통한 정확한 수요지 확인

성인용품 매장은 유동 인구가 많은 상업지역, 번화가 또는 주거지 근처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같은 상업지역, 번화가, 주거지여도 성인용품 타겟 연령대, 월 소비금액, 월 소득금액 등 여러 지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교육환경보호구역 200m 이내 불가

교육환경보호구역

성인용품 매장 부동산 매물을 알아볼 때 교육환경보호구역은 학생의 보건, 위생, 안전, 학습과 교육환경 보호를 위해 학교경계 또는 학교설립예정지 경계로부터 직선거리 200미터 범위 안의 지역을 지칭합니다. 성인용품은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영업이 금지됩니다.

3. 타겟을 위한 성인용품 브랜드 및 아이템 선정

시장 분석과 타겟, 위치 선정을 마쳤다면 이제 성인용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성인용품에는 종류가 무수히 많고, 성인용품 브랜드만 해도 50개 이상 됩니다. 모든 브랜드, 모든 상품을 취급하면 좋겠지만 성인용품을 그만큼 잘 아는 소비자가 없기 때문에 상품을 선정하는데 고민하는 시간이 길지 않도록 판매자의 추천과 조언이 필요합니다.

성인용품의 다양성

콘돔, 윤활젤, 바이브레이터, 딜도, BDSM, 애널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구비하여 성인용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러려면 창업자는 상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조력자가 필요하겠죠. 레드커머스는 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줌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성인용품의 품질관리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에서 수입/생산한 제품을 선별하여 판매해야 합니다.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성인용품 매장의 인테리어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고객이 부담없이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은밀함과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공간 구성도 중요하고요. 고객동선을 고려한 카테고리 진열로 고객이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제품 가격과 함께 상세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5. 마케팅 전략

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 후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네이버와 구글에 지도 등록을 포함하여 SNS, 블로그 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과 리플렛, 이벤트, 할인 프로모션 등을 통한 오프라인 마케팅을 병행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고객 서비스

친절하고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제품 문의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A/S 및 교환환불에 대한 내용은 물론 구매 후 관리를 철저히 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입니다.

6. 법적 요건 및 절차

사업자등록

성인용품 매장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하며, 세무서에서 사업자 등록을 진행할 때 업종 코드에 주의해야 합니다.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

콘돔, 윤활젤 외에도 일부 성인용품은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가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의료기기로 된 성인용품이 없어도 온라인에서 판매한다면 신고가 필요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필요한 절차를 확인하고 신고를 진행합니다.

교육환경보호구역 준수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성인용품 매장의 위치가 교육환경보호구역에 속하지 않아야 합니다. 교육환경보호구역내에서 운영하다 적발될 경우 과태료, 영업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은 시장 조사, 적절한 위치 선정, 다양한 제품 구비, 고객 친화적인 인테리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그리고 법적 요건 준수가 필수입니다.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창업을 준비하면 오프라인 매장 창업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성인용품 오프라인 창업에 관심이 있고, 관련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성인용품 창업 플랫폼 레드커머스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정보와 상담을 받아보세요!

레드커머스 홈페이지 - https://redcom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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